인천학교폭력변호사 사이버폭력 법률상담 필요하다면
청소년 비행, 과연 이대로 좋은가 하는 주제로 한 일간지에서 심도 있는 토의가 있었습니다.
각종 학교폭력의 유형을 세밀하게 밝히는 과정이 있으며, 학부모님들의 선구적인 참여로 근절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유형은 이랬습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같은 반 동급생이 휘두른 막대기에 머리를 맞아 심각하게 다쳤는데, 이를 숨기려는 학교 자체 은폐로 피해 학생의 부모가 억울함을 표해 교육청 진상조사에서 상해 사건으로 다시 검토해 가해 학생을 전학시켰습니다.
동급생에게 성희롱을 당했는데 가해학생의 부모가 학교폭력위원회에 아동학대라고
이의를 제기하여 학교폭력, 사이버폭력으로 고소한 사건이 있습니다.
가해 학생 A씨는 같은 반 여학생을 하교 도중 엘리베이터 안에서 성희롱을 했지만 범행 당일 E/V 내부에 설치된 CCTV가 고장나 관련 행위를 정확히 입증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고, 이를 토대로 A씨 부모가 역고소 방법으로 대응했습니다.
학교폭력으로 가해학생이 오히려 피해자로 둔갑하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희롱 사건이 일어난 후 교장의 개인 판단으로 가해 의심 학생과 피해 학생을 분리 조치하지 않고 수업을 받게 한 경우도 있습니다.
나중에 해당 학생이 잘못을 저지르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런 결정을 내린 것이며, 학교는 사실관계가 명확히 확정될 때까지 관련 학생들의 기본 학습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는 방침을 강조하였습니다.
하지만 2차 피해가 우려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학교장에게만 분리조치 권한을 맡길 것이 아니라 교육청에서 직접 지시할 수 있는 방침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학기별로 2회로 확대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 의원이 이러한 사실을 담은 개정안을 발의하여 주기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만약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학교폭력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비행은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기물훼손, 흡연, 음주, 집단싸움 등 여러 문제로 대두되고 나아가 교사 폭행도 서슴없이 이루어집니다.
청소년 비행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본인이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므로 스스로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어떤 대책을 세우고 실행해야 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비행의 원인이 가정, 학교, 사회환경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요인인 지역적 특색의 차이나 사소한 문제에서 부각되고 있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학교폭력이 발생하여 피해자가 된 경우 본인이 입은 피해 사실을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른 조치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약 전혀 물증이 없고 당사자의 진술이 맞지 않는다면 학교에서 피해자의 입장을 충분히 헤아려 줄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은 금물입니다.
관련 사실을 밝힐 수 있는 구체적인 증거자료가 없는 상황이므로 우선 피해자 스스로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피해 사실을 증언할 수 있는 목격자의 진술도 중요합니다.
목격자의 부모가 동의하지 않아도 대화 내용을 녹음하거나 영상 촬영할 수 있어 대처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진술을 강요하는 것은 형법상 강요죄에 해당하므로 목격자가 본인 스스로 진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학교폭력위원회에 이의를 신청하고 조사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학교폭력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이므로 원칙적으로 권리능력을 갖지 않으므로 반드시 인천학교폭력변호사의 동의도 필요합니다.
학교폭력 사안 조사 단계에서 학생 인권 침해가 대두되어 담당 교사가 진술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학생의 입장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해 문제가 불거진 경우인데, 국가인권위원회에서 피진정인 교사에게 인권교육을 실시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학교폭력 사안 조사 단계에서 진정인들의 부정행위에 대해 가혹한 정도의 인권침해가 있었음이 밝혀져 중압감, 두려움에 시달린 학생들이 교육청에 절실함을 표하는 탄원서를 작성하여 신고한 경우입니다.
학교에서 학생은 교사가 취하는 행동에 상당한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에서 당사자들에게 교육 휴계만 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을 때가 있고, 나아가 가해 학생을 편향된 것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증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민판결식으로 몰아가는 행위 또한 옳지 않다고 인지될 수 있으므로 교사의 위치에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한 후 결정해야 합니다.
학교폭력은 점점 대담해지고 가혹의 정도가 날로 심해지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이에 적절히 대처하는 데 한계를 느끼고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별히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더욱 그렇지만 인천학교폭력변호사 상담을 통한 도움이 절실합니다.
최근에는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직접적인 신체폭행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폭언, 성희롱 등 사이버폭력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안이 심각한 경우 보복가해, 2차 피해 등 피해자가 대처하기 어려울 때가 대부분이므로 사전에 필요한 조치를 모두 하고 학폭위 진행일을 정한 후 일련의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학교폭력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거가 불충분한 사안의 경우 첨부한 자료가 증거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인천학교폭위 변호사의 법률상담을 구하는 것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직접적인 신체폭행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폭언, 성희롱 등 사이버폭력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안이 심각한 경우 보복가해, 2차 피해 등 피해자가 대처하기 어려울 때가 대부분이므로 사전에 필요한 조치를 모두 하고 학폭위 진행일을 정한 후 일련의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학교폭력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거가 불충분한 사안의 경우 첨부한 자료가 증거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인천학교폭위 변호사의 법률상담을 구하는 것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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